본문 바로가기

여름캠핑의 필수품 알피쿨 냉장고 T60 사용기 사용팁

우아한아빠 2024. 4. 29.

여름캠핑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저희 집은 겨울캠핑은 다니질 않는데요. 물론 어른들은 어른들대로 즐겁지만 캠핑의 목적이 아이들을 위해 가는 것이라 아이들이 안에만 박혀있어야 하는 겨울에는 갈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해서입니다. 이제 저희 집도 캠핑을 준비하는데요 오늘은 여름캠핑의 필수품 알피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피쿨

알피쿨은 휴대용 냉장고 종류중 하나입니다. 제일 많이 알려져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고 저는 2년 전쯤 해외직구로 구매했는데 아직도 잘 쓰고 있습니다. 캠핑 때문만 아니라 베란다에 항상 틀어져있어서 음료수나 맥주등을 보관하고는 합니다.

알피쿨 공식 홈페이지

여름캠핑 알피쿨의 필요성

여름은 덥죠 사람도 덥고 음식도 덥습니다. 여름캠핑의 냉장고는 음식이 상하는것을 방지해 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아이스박스를 가지고 다녀도 되지만 한여름 땡볕은 아이스박스도 견디기 못하고 안에 있는 얼음이 금방 녹아버립니다. 알피쿨이 있다면 음식이 상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캠핑의 가장 큰 적은 부피와 무게 

캠핑때 휴대용 냉장고가 좋은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겁니다. 하지만 캠핑의 가장 큰 적은 부피와 무게이기도 하죠. 알피쿨 자체는 캠핑의 적입니다. 안에 음식을 채운다면 엄청나게 무겁고 또 엄청나게 큽니다. 저는 T60이라는 제품을 샀는데 부피가 크기는 큽니다 안에 음식이 들어있다면 혼자서는 들지 못할 만한 무게가 되기도 합니다. 한 가지 팁으로는 차에 실을 때 차 앞에서 냉장고 안의 식재료를 담아두는 망 두 개를 배고 냉장고만 먼저 싣고 그 뒤에 식재료를 다시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들다가 허리가 나갈 수도 있습니다. 

사용팁 & 주의점

알피쿨은 시거잭전원도 지원합니다. 고로 차에서도 전원을 켜놓을 수 있습니다. 애써 넣은 식재료가 캠핑장으로 이동하는동안 상하지 않도록 차에서는 시거잭 전원을 이용해 알피쿨 전원을 켜놓으시기 바랍니다. 혹시 모르니 팬 쪽에 공기가 통할 수 있게 공간은 좀 만들어 주세요. 한여름 캠핑장에서 직사광선을 알피쿨도 버티지 못합니다. 온도를 내리지 못하고 오히려 올라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타프의 그늘밑에 알피쿨을 위치해 주세요. 

알피쿨 공식 홈페이지

마치며

캠핑자체가 그렇듯이 알피쿨도 가져가기가 힘들뿐 가져가고 나면 세상 편하고 좋습니다.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고 얼음을 넣어두었다고 시원한 하이볼도 마실 수 있죠. 백패킹이 아니라 어차피 차를 가지고 다니는 오토캠핑족이시라면 강력추천드립니다. 이제 겨울이 가고 돔텐트의 계절이 왔습니다. 아래 돔텐트 소개가 있으니 한 번씩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캠핑 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안나한330 - 간단한 피칭의 최강자

안나한330은 4인가족에 최적화된 텐트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이즈, 피칭의 편리함, 디자인 어디하나 빠지지 않는 텐트입니다. 오늘은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

ingmaster83.tistory.com

 

오크돔L - 이쁜디자인과 안락함

캠핑을 시작한 지 몇 년이 지났고 이 텐트 저 텐트 많이 써보기도 했지만 리뷰를 적을 만큼 맘에 드는 텐트를 찾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싼 텐트도 있지만 면텐트는 가격이 사악하게 비싸기 때문

ingmaster83.tistory.com

 

네이처하이크 빌리지13 - 원터치의 편안함

빌리지 13이란 텐트를 아시나요? 여름 캠핑의 최대의 적은 피칭입니다. 피칭하기 어려운 텐트들은 피칭만 해도 땀이 줄줄 흐르기 때문입니다. 피칭을 다하고 정리까지 하려면 이걸 왜 가는 건가

ingmaster8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