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오미 B116 가성비 로봇청소기 추천

우아한아빠 2024. 3. 5.

우리 집 청소의 가장 큰 전환점이 된 것은 바로 로봇청소기의 구매 전후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로봇청소기는 이제 우리 집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1년 전쯤 기존의 로봇청소기가 이제 수명을 다한 것 같아서 샤오미 B116으로 구매하게 됐습니다.

 

샤오미 B116

 

 

 

 

이전의 로봇청소기는 다이나킹 R7이라는 제품이었는데 이 제품도 엄청나게 만족하고 사용했습니다. 어플에 대한 불만이 좀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했습니다. 다이나킹 R7의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킹 R7 정보

 

요즘은 로봇청소기의 기능이 정말 좋게 나옵니다. 자동으로 걸레도 빨아주고 물걸레질하다가 물이 부족하면 다시 가서 물도 보충하고 배터리가 없으면 스테이션에 가서 충전도하고 먼지도 자동으로 흡입하고 요즘 이런 기능은 기본이 된 것 같습니다. 유명하고 비싼 브랜드인 로보락이나 에코백스도 있지만 어차피 몇 년 사용하면 다시 교체해야 될 것 같아서 너무 비싼 제품은 피하려다 보니 샤오미 B116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1년 정도 사용한 바탕으로 장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샤오미 B116 장점

 

 

 

 

이 청소기만의 장점이라는 것은 딱히 없습니다. 큰 장단점 없이 무난하다는 게 이 제품의 장점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의 어플은 안정성이 상당히 좋아서 어플로 문제를 겪은 적은 없고 청소의 질이라던가 벽에 잘 부딪히지 않는 청소기의 센서라던가 뭐든지 무난 무난한 것 같습니다. 이보다 더 좋을 필요가 있나? 싶을 정도로 다른 청소기와 비교는 해보지 않았지만 이 정도 성능이면 차고 넘친다는 느낌입니다. 소모품의 구매가 편합니다. 중국발 유명제품이라 그런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호환 소모품이 차고 넘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미리 세트로 구매해 놓으면 한동안은 걱정 없이 쓸 수 있습니다.

 

소모품 확인하러가기

샤오미 B116 단점

 

 

 

 

초기불량이 좀 있습니다. 이 제품이 정발 제품이 아니라 직구제품이기 때문에 초기불량에는 좀 크리티컬 한 문제가 될 수 있는데 판매자마다 반품이 되기는 하지만 이게 상당히 귀찮은 일입니다. 사용상 문제점이랄 것은 딱히 없으나 물걸레 청소를 할 때 물방울이 남아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지만 군데군데 물방울이 떨어져 있으면 다시 닦아주고는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