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절기 감기 예방법

우아한아빠 2021. 10. 18.

환절기 감기 예방법

 

날씨가 갑자기 너무 추워졌네요.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마스크를 잘 쓰꼬 다녀서 감기에 걸리는 일도 많이 줄었다고 하죠. 그래도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감기가 걸리기 쉬운데요 요즘 같은 시기에 콜록 거리 기라도 하면 내가 아픈 것보다 남 눈치를 더 보게 되는 게 사실이죠 눈치 볼일 없이 감기 예방해서 감기를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외출후 손 씻기

가방 기본적인 것이 손의 위생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이 손이고 그만큼 세균에 많이 노출되어있기도 하죠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손 씻는 것이 아주 습관화가 되어있어서 이것은 참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손에는 수많은 세균이 살고 있으며 흔히 비교하는 변기의 세균보다 10배가 많은 세균이라고 하네요(사실 변기가 세상에서 제일 깨끗할 수도)

 

2. 잘 때는 창문을 닫아라

밤낮으로 기온이 급격하게 바뀌는 때에는 온, 습도를 잘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창문을 열면 온,습도를 조절하기가 어렵고 꼭 열어야 할 때는 아주 살짝만 열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4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40%로 습도를 맞춰주는 것이 적절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청소를 자주 해주어야 합니다 가습기 청소를 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오히려 세균을 널리 퍼트리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베이킹소다, 천연세제 등으로 매일 청소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적당한 운동

날이 추워지면 몸이 움츠러들고 따뜻한 곳만 찾는다면 들어가 누워있는 것이 사람 아니겠습니까? 하지만 적당량의 운동을 해야 혈액순환이 빨라지므로 감기에 대한 노출이 작아집니다.

 

4. 예방접종

독감 예방접종은 맞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단순한 감기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는 않지만 독감은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몸이 많이 아파지죠 예방접종을 통해서 혹시 걸리더라도 많이 아프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감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위생입니다. 하루가 끝난 후에는 꼭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균들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이 시가 모두 이겨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