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링크를 위한 준비 - 엑박패드 4세대

우아한아빠 2021. 11. 29.

스팀링크를 위한 준비 - 엑박패드 4세대 

 

요즘 취미는 애들을 재우고 큰 화면의 빔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인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큰 빔 화면으로 게임을 하면 좋겠다! 평소 스팀 게임을 즐겨하는데 120인치의 큰 화면으로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방법을 찾아보도록 한다. 

 

 

 

빔에는 tivo stream 4k가 달려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할 환경은 되고(기존 어플 실행이 느리거나 web os 버전을 예전껄 쓰고 계시다면 강추) 무선으로 된 컨트롤러가 없기 때문에 엑박 패드 4세대를 구입했다. 

 

엑박패드 4세대 블루(개봉샷을 찍다니.. 내 블로그에 처음있는 일인듯)

패드를 준비를 하고 tivo에 스팀링크 어플을 설치했다. 연결은 의외로 간단했으며 같은 네트워크에 묶여있다면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연결이 된다. 오! 내가 생각하던 그림이 딱 나온다 소파를 뒤로 눕힌다음에 손엔ㄴ 패드를 잡고 큰 화면을 보면서 게임을 하는 나의 로망이 실현된다. 케케케케

 

빔으로 나오는 몬헌

 

연결하고 다 좋다고 게임을 막상 하려는데 문제가 생긴다. 문제는 딜레이다. 후기를 봤을 때는 게임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라고 했는데 이건 역시 개인차인 것 같다. 몬헌 말고 여러 가지 게임도 실행해봤지만 개인적으로 이 정도는 못할 수준인 것 같다. 액션류의 게임은 바로바로 입력이 되어야 게임이 가능한 거 아닌가? 약간 반박 자정도 느린감에 적응을 못하고 바로 껐다. 게임은 그냥 pc앞에 앉아서 하는 걸로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