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다실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예방 접종

우아한아빠 2024. 3. 13.

가다실9은 흔히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암중에 유일하게 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하여서 여성분들이 대부분 접종하는 백신입니다. 하지만 이 가다실9이 자궁경부암을 위한 백신으로 알려져서 남성분들이 접종을 하지 않습니다.

가다실은 여성을 위한 예방접종인가?

 

가다실9은 흔히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으로 알려져있지만 정확하게는 HPV질환의 예방 백신입니다.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HPV는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현재 200여종의 바이러스가 발견되었고 이중 40여종이 생식기관에 질환을 가져다줍니다.

HPV는 감염 경로가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성적행위를 통해 감염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성인이되면 자연스럽게 성관계를 하게되고 이 질병은 생각보다 흔하게 많이 일어납니다. 보통은 경험이있는 성인들은 나도모르게 평생에 한번쯤은 감염이 되는데 무증상이다보니 인지하지 못하고 지나가는게 대부분입니다. 우리나라 성인남성 10명중 1명은 감염이 있는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물론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2년내에 자동으로 사라지지만 혹시나 암이나 질병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가다실로 남자들도 HPV를 대비하자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자들도 HPV를 대비해야하는 이유는 나뿐만이 아닌 나의 아내, 여자친구등 상대의 몸도 지켜주어야하기때문입니다. HPV는 음경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등의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최근 10년간 남성 생식기 환자수가 300%나 증가하였고 예방접종의 사마귀 예방효과는 99%에 육박합니다. 

 

가다실의 접종연령

남성의 가다실9의 접종 나이의 적기는 성경험이 시작되기 전인 11~12세입니다. 이때가 지나더라도 13~21세의 남성은 누구나 접종 권고대상이고 이 시기마저 놓치더라도 26세까지는 백신 접종이 가능하고 예방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미 성경험이 있는 남성이라도 26세이전에는 백신을 맞는것을 권고하고있습니다. 

 

가다실의 접종 비용

가다실은 비급여 항목으로 아래의 비급여 진료비 정보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IRA 비급여 진료비 정보

 

 

댓글